본문 바로가기
마흔 헬스, 헬린이가 되다

턱걸이를 잘하는 방법?!

by 벌써마흔 2020. 6. 16.

헬스장에서도 턱걸이 하지만, 집에서도 턱걸이를 하는데 잘안된다 ;

턱걸이를 잘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먼가 쉬운 방법이 있기를 기대하고 들어왔다면 당신은 욕심쟁이다.

 

턱걸이를 잘하는 방법은 턱걸이를 많이 하는 방법밖에 없다!

 

물론, 지금 내가 턱걸이를 잘해서 이런 글을 쓰는건 아니다. 

헬스를 하면서 느낀 솔직한 상황에 대해 쓰는 거다.

내가 운동을 하는 목적은 장기적으로는 멋진 몸을 갖는 거지만, 

단기적으로는 몸의 균형을 잡고 기초체력과 근력을 키우는 것이다. 

그래서 6개월 가량 헬스를 하면서 조금씩 근력이 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자만심이 생겨 다른 운동(턱걸이, SUP, 달리니, 자전거 등)을 해보니 도움이 되는 듯 하지만

눈에 띄게 퍼포먼스가 늘지는 않았다. 

어떤 운동이 되었던, 그 운동을 잘하려면, 그 운동에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 짧은 헬스를 통한 결론이다. 

벤치의 무게가 늘어나고, 스쾃의 무게가 늘어날수록 근력이 강해져 턱걸이도 잘될 줄 알았던 나는,

그래서 턱걸이를 하며 좌절을 했다. 사용하는 근육이 다르고, 관절의 움직임이 다르니 턱걸이는 그냥

새로운 운동일뿐 이었다. 

오늘은 턱걸이를 조금이나도 잘할 수 있는 팁을 올리기에는 나의 능력이 너무 미천하고,

내가 목표로 하는 턱걸이 목표(정자세 풀업 10개 5세트 10분 이내)를 성공하면,

턱걸이 성공기로 올려봐야 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