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이야기

검색 노출이 잘되는 블로그!

by 벌써마흔 2020. 9. 2.

블로그 운영한 지 5개월 차. 중간에 3개월 정도 쉬긴 했었지만, 그럼에도 꾸준하고 소소하게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을 보고 놀랐다. 헬스 관련 내용을 올리는 블로그다 보니 운동과 관련된 키워드로 유입되는 조회가 많긴 한다.

 

 

 

지난 8월과 9월 지금까지 유입량은 보면 다음과 구글 검색이 많고, 가장 인기 있는 글은 턱걸이를 잘하는 방법이다. 

실제로 저 제목으로 다음에서 검색을 하면 고맙게도 제일 상단에 노출이 되긴 한다. 

턱걸이 관련 글로 조회가 가장 많다 보니, 나 스스로 턱걸이를 잘한다는 생각이 들 때까지 레벨업하고 공유해야겠다는 책임감마저 든다. 

 

 

 

이외에도 헬스와 관련된 내 블로그의 주제를 다음에서 검색하면 신기하게도 대부분 상위에 노출되어 있다. 

 

 

 

다음에서는 검색이 잘되는 편이라, 그 검색으로 사람들의 유입이 되는 것 같다.

 

검색이 잘되는 이유에 대해서 현재까지 파악해본 결과

 

1. 제목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 적어도 헬스 관련 글의 제목은 대부분 제목 자체가 핵심 키워드다. 제목과 핵심 키워드를 간결하게 적은 글은 대부분 상위 노출 되었다.

 

2. 상업적 내용이 아닌 주제

 - 헬스 관련 내용이지만 상업적인 키워드 하고는 약간 거리가 있다. 그렇다 보니, 상업적 키워드와 경쟁이 적어 상단 노출이 쉬운 편이다.

 - 내 블로그의 두 번째 테마인 유튜브 관련 내용은 경쟁도 많고, 주제 자체가 휴대폰이라, 노출도가 확 떨어진다. 대부분 상업적 키워드와 경쟁이 되다 보니 그렇다.

 

 

아직은 꼬맹이 블로그지만, 내가 쓴 글이 검색이 잘 노출되는 것을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설레기도 한다.

짧은 운영과정에 생긴 작은 깨달음이지만,  이 글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

 

 

 

 

댓글